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욱 (세종대학교) 김현태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373 - 38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7년 중국에서 개발된 TikTok은 짧은 동영상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TikTok 의 영상 콘텐츠 중에서도 ‘음악+짧은 동영상’은 새로운 대중음악에서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식으로 발전되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듯이 TikTok의 인기는 가요계에 기회를 주기도 하지만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본 논문은 TikTok이 이끄는 새로운 음악 홍보 방식과 TikTok에서 음악이 전파되는 특징을 살펴보았다. 또한 TikTok의 홍보 방식이 음악 창작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현재 TikTok과 음악업계의 판권 협력 방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고찰하고 분석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69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