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미향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0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1,307 - 1,31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SNS 방송 클립 영상 시청에 대한 공감 반응이 본방송에 대한 시청 의도에 미치는영향을 확인하고, 그 관계에서 호기심의 매개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연구결과 동일시, 대리적 감정반응, 공감적 이해는 모두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하여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은 본방송 시청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매개효과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이용자가 SNS를 통하여 방송 클립 영상을 시청할 때 공감 반응이 호기심을 형성하여 본방송 시청 의도에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실증분석
5.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0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