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짠티튀늉 (전북대학교) 최용준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제72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97 - 12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동 연구는 베트남 청년들이 한국 리얼리티 프로그램 <1박2일>을 하고 그로부터 한국 관광지에 대한 친숙도, 이미지, 선호도, 및 방문 의도에 어떤 영향을 받는지 조사하였다. 분석 결과, <1박2일> 프로그램의 속성이 한국 관광지의 친숙도에 영향을 주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지역에 대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형성하였다. 한국 관광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는 관광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한국 관광지를 방문할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시 말해, 베트남 청년들이 <1박2일> 프로그램을 더 많이 시청할수록 한국 관광지에 대한 친숙도가 높아지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며, 이로써 관광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결과적으로 한국을 방문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높아짐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