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동한 (현대모비스) 차승환 (현대모비스) 송민수 (현대모비스) 황형빈 (CTR) 박찬 (건화)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4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212 - 21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스펜션 부품의 경우, 경량화 소재를 적용하거나 구성하는 서브부품의 기능을 통합하여 경량화 할 수 있다. 스텝바링크에 있어서 알루미늄과 같은 경량화 소재의 적용은 활발하게 검토되었으나, 서브부품의 기능을 통합하여 부품 수 축소를 통한 방법으로의 접근은 시도되지 않았다. 이러한 방법의 가능성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볼조인트-부시 타입 스텝바링크의 서브부품인 부시의 외파이프와 케이스의 기능을 통합하여 부시 외파이프 삭제를 통한 경량화를 연구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부시 외파이프 및 케이스 기능통합형 스텝바링크
3. 부시 외파이프 및 케이스 기능통합형 스텝바링크 단품 평가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302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