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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봉현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아태인문사회융합기술교류학회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Asia-pacific Journal of Convergent Research Interchange Vol.10 No.1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99 - 108 (10page)
DOI
http://dx.doi.org/10.47116/apjcri.2024.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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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랫폼 산업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해왔다. 초기의 간단한 2D 게임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클라우드 기반의 트리플-A 게임을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방식까지 다양한 형태와 기술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게임 플랫폼 산업의 빠른 변화는 지속적인 기술적 혁신, 전업적인 경쟁, 전 세계적인 사용자 기반의 증가 등에 기인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 플랫폼 산업 변화의 핵심 요소들을 분석하여 게임 플랫폼 산업에서의 소비자 요구, 기술적 가능성, 사업화 교차점 등의 성장 지표를 분석, 예측하여 게임 산업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게임 플랫폼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게임 사업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게임 메타스코어와 게임 판매량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해, 상호 지표간의 양/음 상관성을 확인하고, 메타스코어와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게임을 식별하여 상관관계 강도별 관련성 정도를 파악하였다. 또한, 특정 조건에서의 메타스코어와 판매량의 관계를 탐색하여 게임 개발자나 게임 기업에서 상호간의 연관성을 이해하는데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 결과를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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