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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규영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4년도 제6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4.5
수록면
598 - 60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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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제어시스템을 설계할 때, 비행체의 고유진동수가 고려되어야 하며, 특히 비행 중 추진체의 연료가 연소하여 변경되는 중량에 따른 고유진동수 변화도 고려가 필요하다. 하지만 지상에서 추진체의 연료 연소에 의한 영향성을 시험으로 파악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해석을 통해 예측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1차원 빔을 적용한 동특성 해석 모델을 구현 및 해석을 수행하였고, 실제 비행체의 동특성 시험을 수행하였다. 이후 도출된 결과와의 비교를 통해 모델을 보정하고, 보정된 해석 모델을 사용하여 추진제 연소 시 중량 변화에 따른 모드 형상 및 고유주파수를 산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1차 모드해석
3. 2차 모드해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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