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표 (Gachon University) 이현재 (Gachon University) 김길동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손진근 (Gachon University)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전기학회논문지 전기학회논문지 제73권 제11호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2,152 - 2,157 (6page)
DOI
10.5370/KIEE.2024.73.11.215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explores the performance optimization of a 3-level Active Neutral Point Clamped (ANPC) inverter, focusing on its application in high-voltage, high-precision motor control systems for railway vehicles. With the increasing demand for sustainable and efficient energy solutions in the transportation sector, improving inverter efficiency and reliability is crucial. We analyze the operational principles of the 3-level ANPC inverter and compare three Pulse Width Modulation (PWM) techniques: Sinusoidal PWM (SPWM), Space Vector PWM (SVPWM), and Reference Point Saturation-based PWM (RPS-B PWM). Simulations conducted using PSIM software demonstrate that the Reference Point Saturation-based PWM technique significantly reduces total harmonic distortion (THD) and enhances power efficiency compared to SPWM and SVPWM, making it highly suitable for railway vehicle application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철도차량 적용을 위한 3-levle ANPC 인버터의 동작 고찰
3. 3-level ANPC 인버터에서 다양한 PWM 기법의 적용에 따른 성능 특성 비교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84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