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현기 (서울명원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59 - 16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공 데이터와 구글 어스를 활용한 지도 제작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회과 수업 변화를 탐구한다. 과거의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서,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컴퓨팅 사고력과 교과교육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데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복잡한 현대 사회의 도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데 기여하였다. 연구 결과는 본 수업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효과적임을 보여주며, 이는 현실 세계의 문제에 대한 이해와 해결책 개발에도 적용 가능함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미래 지향적 교육에 중요한 기여를 하며, 학생들이 기술적, 사회적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컴퓨팅 사고력을 교육 과정에 통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