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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성현 (Konkuk University) 정성남 (Konku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2권 제12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1,019 - 1,027 (9page)
DOI
10.5139/JKSAS.2024.52.12.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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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개별블레이드 제어기법을 적용하고 개회로 제어를 통한 고속 복합형 회전이기인 XH-59A 기체의 진동억제를 위한 최적의 제어입력을 탐색하였다. 회전익기 통합해석 코드인 CAMRAD II를 이용하여 XH-59A를 모델링하고 MSC. NASTRAN을 이용하여 동체의 유한요소 모델을 구축하였다. 로터-동체 양방향 연계 진동해석을 수행하고 로터 및 동체의 진동 수준을 평가하였으며, 기체의 진동 저감 연구를 수행하였다. 상하부 로터에 서로 다른 IBC 제어입력과 같은 IBC 제어입력을 가한 경우를 가정하고 전달행렬을 구성하여 개회로 제어를 수행하였다. 최적 제어입력의 결과로 4P(four per rotor revolution) 가진 주파수의 진폭 0.84도, 위상각 301도를 상하부 로터에 동시에 적용하였을 때 기체의 진동 수준이 최대 65.9%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각 IBC 가진 주파수(2P,3P,4P)에 대하여 상하부 로터의 서로 다른 IBC 제어입력을 가했을 때 로터 진동 저감 성능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로터 성능 지표의 감소량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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