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채정미 (숭실대학교) 정원준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11호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421 - 436 (16page)
DOI
10.5392/JKCA.2024.24.11.4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서비스 기관에서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이 보육교사 구성원의 고객 지향적 행동에 영향을 미칠 때 상사와의 신뢰, 자기 효능감, 직무열의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간접적인 과정을 밝혔다는 점에서 리더십 분야에 이론적으로 기여한다. 또한, 실증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어린이집 질적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어려움에 직면한 영·유아 보육기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개선 및 보육기관의 성공적인 운영를 위한 긍정적인 실천 모델을 제시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향후 후속연구에서도 보육서비스 분야에서 초기단계에 있는 고객 지향성에 대하여 다양한 선행변수 및 매개변 수를 통한 영향관계에 대하여 깊이 있는 연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본론
III. 연구방법
IV. 연구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224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