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형엽 (국립부경대학교) 임재준 (국립부경대학교) 최우영 (국립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동력기계공학회 동력시스템공학회지 동력시스템공학회지 제28권 제6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71 - 78 (8page)
DOI
10.9726/kspse.2024.28.6.0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무인기의 이/착륙 시 발생하는 충격을 감소하기 위한 6축 모션 플랫폼 제어 시스템을 제안한다. 이/착륙 시 돌풍 등으로 인해 기체의 전도 및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주얼 서보잉 기반 임피던스 제어기를 통한 충격 감소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6개의 선형 액추에이터로 구성된 플랫폼과 플랫폼 중앙에 설치된 카메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어기는 역기구학 기반의 피드백 PID 제어, 비전 기반 임피던스 제어기, 그리고 비주얼 서보잉 기술을 활용하여 설계되었다. 제안된 방법은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 실험을 통해 추종 정확도 RMS 97%의 비주얼 서보잉을 수행하였으며, 플랫폼이 11.5 cm 하강하여 안전한 착륙공간을 제공하여 무인기의 착륙 충격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킴을 확인하였다. 향후 무인기 안전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모델링
3. 제어기 설계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107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