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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규리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3 - 1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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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는 공동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게임의 유희적 측면 외적으로도 교육, 심리, 문화와 결합하여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본 연구는 TRPG 「설화학당」을 사례로 하여 그 컨셉과 시스템을 살펴본다. 「설화학당」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컨셉으로 하고, 윷을 던진다는 고유한 시스템을 사용하였다는 특징이 있다. 본고는 국내 TRPG 개발의 사례를 살피고, TRPG 기획 및 개발에 대한 제언을 제시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TRPG의 개념과 정의
3. 사례 분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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