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Gwangyu Lee (Dongguk University) Jun Kim (Donggu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61 - 68 (8page)
DOI
10.9728/dcs.2025.26.1.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무용수의 동작을 분류하고, 이를 음악과 영상, 무용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공연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폰과 CoreML을 사용하였으며, 제스처를 분류하는 전용 앱을 디자인하여 제스처의 일치율을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데이터는 음악과 영상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이는 멀티미디어 공연에 사용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접근한 방식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예술과 기술의 융합은 예술가들이 멀티미디어 공연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본 논문에서 연구된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공연을 기대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Machine Learning Model Desig
Ⅲ. Implementation
Ⅳ. Multimedia Control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