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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허성무 (HL Mando Global R&D Center Steering Design) 정성준 (HL Mando Global R&D Center Steering Design) 박선홍 (HL Mando Global R&D Center Steering Design)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4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248 - 25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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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iable Gear Ratio (VGR)는 차량의 스티어링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술로, 고정 기어비에 비하여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 및 연비 절감에 기여한다. 이 기술은 특히 고속 주행 시의 안전성과 저속 주행시의 민첩성을 제공한다. 본 연구에서는 VGR 원리와 수학적인 접근을 통한 VGR 치형 구현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고, 고가의 상용 소프트웨어를 통하지 않고 치형의 3D좌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고, 이로 인해 기존 가공 공구 형상을 통한 치형 제작이 아닌 직접적인 치형 계산을 통한 치형 설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VGR의 이론적 계산
3. VGR Gear비 계산
4. VGR Rack 치 좌표 계산
5. 치형 검증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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