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야학운동의 대두와 야학 운영 주체의 성격
3. 지역별 야학운동의 전개 양상과 실태
4. 경북 남부지역 야학운동의 성격
5.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제강점기 야학, 안동의 지역성을 확장하다
안동학
2019 .12
일제강점기 여성 독립운동의 재인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06
“We Should Learn to Live, Learning is Power”: Pyŏllara, Night Schools and the Dilemma of Workers’ Education in Colonial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Korean History
2023 .02
3 · 1운동 직후 야학운동의 전개양상과 역사적 성격
역사와 담론
2018 .04
일제하 강진 지역의 민족운동의 전개와 의의
다산과 현대
2017 .12
한국 사회에서 민족문제의 성격
현대사상
2021 .07
유길준의 문체 실험과 ‘언문일치’의 의미
춘원연구학보
2021 .04
대한제국기 경북 남부지역의 구국계몽운동과 특성 _ 사립학교 설립을 통한 교육구국운동을 중심으로
안동학
2023 .12
일제 강점기 익산 지역의 교육 인프라와 사학(私學)운동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2019 .12
대종교의 사회적 치유와 통합에 대한 연구 : 일제강점기 민족정체성 확립을 통한 투쟁 담론을 중심으로
원불교사상연구원 학술대회
2016 .02
『조선시보』를 통해 본 일제강점기 스포츠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20 .11
일제강점기 경성 내 가로수에 대한 일고찰
[TCHCCOS] 서울과 역사
2018 .02
상장에 나타난 일제강점기 교육의 특징과 영향
인문연구
2021 .12
3 · 1운동과 기독교 : 준비단계에서 이루어진 종교연대를 중심으로
한국기독교와 역사
2017 .09
김광규 『일제강점기 초등교육 정책』 (동북아역사재단, 2021) : 일제강점기 초등교육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
역사교육
2024 .06
3·1운동 기독교 민족대표 16인에 대하여
한국기독교와 역사
2019 .03
일제강점기 조선과 대만의 중등교육용 국어(일본어)교과서 사용에 관한 고찰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8 .04
[청년의 시선] 경성 시대와 일제강점기, 그 겨울을 돌아볼 때
유레카
2019 .05
일제강점기 閔泳殷의 ‘유지정치’와 식민권력의 청주지역 침투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5 .04
일제강점기 초등학교<역사>교과서의 ‘아코사건’ 고찰 : 광주학생운동과의 비교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7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