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주 (제주대학교) 이연우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산업혁신연구 산업혁신연구 제40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53 - 16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체험경제 이론을 토대로 자극(오락적 경험, 교육적 경험, 심미적 경험, 현실 도피적 경험)이 유기체(쾌락적 웰빙, 행복적 웰빙)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유기체(쾌락적 웰빙, 행복적 웰빙)가 반응(온라인 구전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는 제주 복합리조트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377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SPSS 22.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요인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였다. 분석 결과를 보면 자극(오락적 경험, 교육적 경험, 심미적 경험, 현실 도피적 경험)은 유기체(쾌락적 웰빙, 행복적 웰빙)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 유기체(쾌락적 웰빙, 행복적 웰빙)는 반응(온라인 구전 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음을 증명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에 근거해 제주 복합리조트는 지속적인 문화적 트렌드를 발굴하여 고객을 위한 매력적인 경험 확장을 할 수 있는 마케팅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