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택규 (성균관대학교) 염윤택 (성균관대학교) 김학준 (성균관대학교) 송성진 (성균관대학교)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권성덕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69권 제4호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361 - 36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와전류탐상 (ECT) 은 피검사체의 표면 결함 검출 및 물성평가를 위한 비파괴평가 기법의 하나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와전류 탐상은 유도 코일의 임피던스 변화를 측정을 통해 피검사체의 표면결함을 검출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철도 레일에 생기는 결함을 탐상하기 위해 와전류탐상 기법을 적용하였다. 와전류탐상 기법을 이용하여 표면 전체를 검사하기 위해 16 채널로 구성된 plus point 와전류 센서 및 지그를 제작하였다. 인공 결함 시험편으로부터 획득된 와전류 스캔 데이터에 대해 Denoising, Detrending 그리고 규격화를 통해 실제 결함을 잘 반영하는 2D 이미지를 획득하였고 레일 두부의 표면결함 크기(폭과 깊이)의 평가를 수행하였다.

목차

I. 서론
II. 고속철도 레일 시험편 및 센서
III. 신호분석
IV. 결과 및 논의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345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