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0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25 - 13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공급사슬관리를 구성하는 공급자 및 수요자 중에서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는 공급자를 중심으로 실증 연구한 논문이다. 연구의 대상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을 수행하며 GDP 생산액 및 고용점유비율 측면에서 국내 경제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였다. 중소 및 벤처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전략과 요인을 발굴하여 국내경제의 생산성향상, 고용창출, 수출 강국의 위상을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단계 프로세스를 통하여 실증 연구하였다. 기업측면과 정부지원 측면에서 총 8가지의 중소 및 벤처기업 수출성공 전략을 도출하였다. 기업측면의 성공전략에서 수출방식은 직접수출 방식, 수출계기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 필요성, 수출대상국 선정조건으로는 해당제품의 시장크기 및 성장 가능성, 수출바이어 발굴방법으로는 국내 및 해외의 전시회 참가, 기술 및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신기술 개발 및 실용화와 원가절감, 제품의 본질측면에서는 제품의 품질 등 7가지가 그것이다. 정부측면의 성공전략으로는 국내외 전시회와 수출상담회가 성공적인 전략으로 도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