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1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59 - 7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비스 분야의 창업을 위해 대학과 정부 및 산하 등의 교육기관에서 교육/훈련을 받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적 자기효능감, 기업가적 흡수능력 및 개인적 기업가 지향성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창업과 관련된 선행연구 중에서 예비창업자의 창업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가적 변수들을 선정하여, 다섯 개의 가설을 수립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기업가적 자기효능감은 개인적 기업가 지향성과 창업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업가적 흡수능력은 개인적 기업가 지향성과 창업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인적 기업가 지향성은 창업의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창업의도에 영향을 주는 변수들을 대부분 직접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간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고, 또한 예비창업자를 교육/훈련하는 기관들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실증적으로 규명된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