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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7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필요성 51.3 연구 목적 71.4 연구 구성 8제 2 장 이론적 배경 92.1 공공의 HPV에 대한 지식(Public''s Knowledge of HPV) 92.2 백신접종의 수용성(Vaccination Acceptability) 112.2.1 HPV 백신 접종의 수용성 112.2.2 청소년의 백신접종의 수용성 122.3 조절 초점(Regulatory Focus) 142.4 메시지 프레이밍(Message Framing) 162.4.1 기대이론(Prospect Theory)과 메시지 프레이밍 162.4.2 건강관련 분야에서의 메시지 프레이밍 192.5 메시지 소구 방향(Message Appeal) 212.5.1 광고소구 유형 212.5.2 건강관련 분야에서의 메시지 소구방향 23제 3 장 연구 방법 253.1 연구문제의 설정 253.1.1 <연구문제1>의 설정 253.1.2 <연구문제2>의 설정 273.1.3 <연구문제3>의 설정 303.1.4 <연구문제4>의 설정 333.2 변수의 조작 및 측정 373.2.1 독립변수의 조작적 정의 373.2.1.1 상황조절초점 점화 373.2.1.2 메시지 프레이밍 383.2.1.3 메시지 소구방향 383.2.2 종속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393.2.2.1 자녀 자신의 HPV 백신 접종의 수용성 393.2.2.2 부모 자신의 HPV 백신 접종의 수용성 393.2.2.3 부모가 자녀에 대한 자신의 HPV 백신 접종의 수용성 403.3 실험 방법 403.3.1 실험 설계 403.3.2 실험광고물 제작 413.3.3 피실험자의 선정 및 조사기간 423.3.4 실험 절차 433.3.5 자료 분석 방법 43제 4 장 연구 결과 454.1 측정 자료의 검토 454.1.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454.1.2 실험 광고물의 조작점검 464.1.3 측정 척도의 신뢰도 분석 474.1.4 주요 변수의 기술통계 분석 474.2 <연구문제1> 검증 결과 484.2.1 조절초점에 따른 집단 간 평균 차 비교 484.2.2 조절초점에 따른 집단 내 평균 차 비교 494.3 <연구문제2> 검증 결과 504.3.1 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의 상호작용효과 검증 504.3.2 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에 따른 집단 내 평균 차 비교 534.4 <연구문제3> 검증 결과 544.4.1 조절초점과 메시지 소구방향의 상호작용효과 검증 544.4.2 조절초점과 메시지 소구방향에 따른 집단 내 평균 차 비교 564.5 <연구문제4> 검증 결과 574.5.1 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 소구방향의 상호작용효과 검증 574.5.2 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 소구방향에 따른 집단 내 평균 차 비교 61제 5 장 결 론 645.1 연구 결과 요약 645.2 연구의 의의 및 시사점 665.3 연구의 제한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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