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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목 차국문초록 ⅵ영문초록 ⅷ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본 논문의 연구 내용 및 구성 4제 2 장 고장전류 저감을 위한 해결 방안 52.1 고장전류 저감 방안 52.1.1 모선 분리 운영 52.1.2 한류 리액터 설치 62.1.3 Is-Limiter 72.1.4 대용량 차단기로의 교체 82.1.5 초전도 한류기 9제 3 장 초전도 한류기 적용을 통한 모선 연계 운전 방안 123.1 시뮬레이션 구성 123.1.1 모의 회로 구성 123.1.2 초전도 한류기의 구성 143.2 사례 연구 193.2.1 모선 연계시 고장전류 203.2.2 모선 미연계시 고장전류 213.2.3 선로 내에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고장전류 233.2.4 변압기 2차 측에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고장전류 263.2.5 모선에 tie 형태로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고장전류 283.2.6 초전도 한류기 적용 위치에 따른 모선 연계 가능 여부 293.3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거리 계전기의 동작 30제 4 장 초전도 한류기 적용을 통해 모선 연계된계통의 신뢰도 평가 364.1 초전도 한류기가 적용된 계통의 신뢰도 평가 364.1.1 모선 미연계시 계통의 신뢰도 평가 374.1.2 모선 연계시 계통의 신뢰도 평가 374.1.3 선로 내에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신뢰도 평가 384.1.4 변압기 2차 측에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신뢰도 평가 394.1.5 모선에 tie 형태로 초전도 한류기 적용시 신뢰도 평가 40제 5 장 결론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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