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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목 차List of Tables ⅳList of Figures ⅵList of Photos ⅹAbstract ?Nomenclature ⅹⅳ제1장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3 연구 내용 4제2장 이론 관계식 62.1 피스톤의 변위, 속도와 가속도 62.2 크랭크축의 회전력 92.3 연소해석 132.3.1 열발생률 132.3.2 열손실률 18제3장 기존의 엔진출력 측정 방식과 TDC 위치의 영향 233.1 서언 233.2 실험장치 및 실험방법 243.3 엔진의 순간속도변동 계측 및 고찰 323.4 속도변동과 부하변동이 TDC 위치 측정에 미치는 영향 363.5 결언 43제4장 디젤엔진의 손실각에 관한 이론적 연구 444.1 서언 444.2 손실각의 이론적인 배경 464.2.1 손실각의 정의 464.2.2 손실각에 대한 선행 연구 494.3 손실각에 대한 이론적 고찰 534.3.1 압축 사이클 시뮬레이션 534.3.2 손실각에 미치는 영향인자 544.3.3 압축 사이클 시뮬레이션에 의한 손실각의 고찰 614.4 결언 64제5장 디젤엔진의 출력산정을 위한 새로운 방법 655.1 서언 655.2 실험장치 및 실험방법 665.3 TDC 위치보정과 지시마력 계산 805.3.1 TDC 계측결과 및 고찰 805.3.2 향상된 시간기준 계측방법에 의한 지시마력 계산 및 고찰 825.3.3 다 실린더 엔진의 경우 크랭크축의 변형에 의한 영향 845.4 블로바이 가스량의 예측 및 고찰 875.4 결언 90제6장 선박발전기용 디젤엔진의 연소상태개선에 의한 연료절감 926.1 서언 926.2 연소압력 분석 장치의 개요와 실험 방법 936.2.1 연소압력 분석 장치의 개요 936.2.2 실험 장치와 실험방법 956.3 연소상태 분석과 고찰 956.3.1 연소상태 분석 956.3.2 연료분사시기 측정 및 조정 1006.3.3 연료분사시기 조정 후 연소해석 1036.3.4 해석결과의 고찰 1106.4 결언 112제7장 결 론 113참고문헌 116감사의 글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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