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민균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14
Ⅰ. 서론 = 11. 연구의 필요성 = 12. 연구의 목적 = 33. 연구의 가설 = 34. 연구의 제한점 = 45. 용어의 정리 = 4Ⅱ. 이론적 배경 = 61. 태권도 교육의 정의 = 6가. 교육의 정의 = 6나. 태권도의 정의 = 62. 주의 집중력 = 9가. 주의 집중력의 정의 = 9나. 주의 집중력과 태권도 관계 = 143. 태권도 학습 및 생활 태도의 관계 = 15가. 태도의 정의 = 15나. 학습 태도 = 17다. 생활 태도 = 19라. 학습태도, 생활태도와 태권도 관계 = 21Ⅲ. 연구방법 = 231. 연구방법 = 23가. 연구대상자 특성 = 24나. 연구대상자 태권도 수련에 따른 특성 = 252. 조사도구 = 263. 자료처리 = 27Ⅳ. 결과 = 281. 수련생의 특성 및 태권도 수련에 따른 생활 태도 = 282. 수련생의 특성 및 태권도 수련에 따른 학습 태도 = 303. 수련생의 특성에 따른 긍정적 주의 집중력 = 324. 수련생의 특성에 따른 부정적 주의 집중력 = 345. 태권도 수련에 따른 긍정적 주의 집중력 = 366. 태권도 수련에 따른 부정적 주의 집중력 = 39Ⅴ. 논의 = 431. 수련생의 특성 및 태권도 수련에 따른 생활태도 차이 = 432. 수련생의 특성 및 태권도 수련에 따른 학습태도 차이 = 433. 태권도 수련에 따른 주의 집중력 차이 = 44Ⅵ. 결론 및 제언 = 471. 결론 = 472. 제언 = 48참고문헌 = 50부록 = 57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