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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리 (숙명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이용수5
Ⅰ. 서론 =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2. 선행연구 = 42.1. 외국어 교육에서의 발표 연구 = 42.2. 한국어 교육에서의 발표 연구 = 63.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 103.1. 연구 대상 = 103.2. 연구 방법 = 12Ⅱ. 한국어 발표 교육 연구의 전제 = 151. 발표의 개념과 특징 = 151.1. 발표의 개념 = 151.2. 발표의 특징 = 192. 발표 교육의 목표 = 223. 발표 분석의 기준 = 24Ⅲ.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발표 특징 분석 = 291. 발표 구성적 측면 = 291.1. 발표 내용의 구성 = 291.2. 시각 자료의 형태 = 402. 발표 수행적 측면 = 462.1. 언어적 측면 = 462.2. 비언어적 측면 = 73Ⅳ. 한국어 발표 교육 내용의 설계 = 791. 청중 평가 요인 분석 = 791.1. 청중 평가 실험 설계 = 801.2. 청중 평가 실험 결과 분석 = 822. 학습자 자기 평가 및 요구 분석 = 902.1. 학습자 자기 평가 및 요구 조사 내용 = 912.2. 학습자 자기 평가 및 요구 분석 결과 = 923. 한국어 발표 교육 내용의 제시 = 984. 한국어 발표의 형태 = 101Ⅴ. 한국어 발표 교육 방안 = 1091. 발표 교육의 교수-학습 모형 설계 = 1092. 발표 교육의 교수-학습 모형 적용의 실제 = 115Ⅵ. 결론 =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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