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제1장 서론 =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 1제2절 연구목적 = 3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 5제1절 스마트폰의 개념과 확산 = 51. 스마트폰의 개념과 특성 = 52. 스마트폰의 도입 및 확산 과정 = 73. 스마트폰의 확산과 변화 = 9제2절 기술수용모델에 대한 고찰 = 111. 합리적 행동이론 고찰 = 112. 계획된 행동이론 고찰 = 123. 기술수용모델의 이론에 관한 연구 = 144.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의 이론에 관한 연구 = 175. 기술수용모델에 관한 선행연구 = 19제3절 혁신확산이론에 대한 고찰 = 211. 혁신확산이론의 개념과 스마트폰의 적용 = 212. 혁신 수용자 집단의 특성 = 223. 혁신확산이론에 관한 선행연구 = 24제4절 스마트폰의 만족도와 추천의도의 변수 고찰 = 271. 혁신수용의 외부변수 고찰 = 272. 혁신수용의 종속변수 고찰 = 35제3장 연구방법 = 38제1절 연구모형 = 38제2절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 401. 스마트폰의 만족도와 추천의도 영향요인 = 402. 수용시점에 따른 조절효과 = 46제3절 주요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 471. 소비자 혁신성 = 472. 사회적 영향 = 473. 비용 고려 = 484. 지각된 유용성 = 485. 지각된 사용용이성 = 496. 만족도 = 497. 추천의도 = 50제4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 53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 532. 분석방법 = 54제4장 연구결과 = 55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 551. 인구통계학적 특성 = 552. 스마트폰 보유와 특성 = 57제2절 측정모형에 대한 검증 = 611. 측정도구의 신뢰성 검증 = 612. 측정도구의 타당성 검증 = 62제3절 측정변수의 특성 및 연구문제 가설 검증 = 691. 측정변수의 특성 = 692. 연구모형 적합도 검증 = 753. 스마트폰의 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외부변수의 영향력 검증 = 77제4절 스마트폰의 수용시점에 따른 조절효과 검증 = 801. 수용시점에 따른 집단 분류 = 802. 측정모델의 측정동일성 분석 = 823. 스마트폰 수용시점별 소비자집단 간 경로계수의 통계적 유의성 차이 분석 = 84제5장 결론 및 제언 = 90제1절 요약 = 90제2절 결론 및 제언 = 94제3절 연구의 한계점 = 97참고문헌 = 98설문지 = 115ABSTRACT = 1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