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배익현 (고려대학교, 高麗大學校 大學院)

지도교수
文榮焌
발행연도
2013
저작권
고려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2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modern days, automobiles are the most important means of transportation. With the development of automobiles, noises generated during operation has been recognized as a significant factor of performance to provide drivers with better driving environment along with other passengers.
In this study, drone noise(pulsating noise), generated at the rear window when it‘s opened, is predicted to understand the physics of its phenomenon at various velocities. In addition to rear window opening, an analysis is done when a front window is opened to see the difference in physics.
The compressible Navier-stokes equation will be used with 6th order compact finite difference scheme to analyze the characteristics.

목차

Abstract ⅰ
목 차 ⅲ
List of Figures ⅴ
List of Tables ⅷ
Nomenclature ⅸ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 배경 1
1.2 연구 동향 3
1.3 연구 목적 4
제 2 장 이론 해석 6
2.1 Large Eddy Simulation 6
2.2 컴팩 유한 차분법(Compact Finite Difference Method) 7
2.3 좌표변환 10
2.4 공간필터링 12
2.5 시간전진 기법 14
2.6 경계조건 15
제 3 장 수치해석 기법 검증 17
3.1 실험 조건 17
3.2 LES 해석조건 19
3.3 실험 및 LES 결과 21
제 4 장 수치해석 결과 26
4.1 후방 창문 개방 시 유동특성 26
4.1.1 해석조건 26
4.1.2 후방 우측 창문 개방 시 LES 결과 28
4.1.3 후방 양쪽 창문 개방 시 LES 결과 38
4.2 전방 창문 개방 시 유동특성 51
4.2.1 해석조건 51
4.2.2 전방 창문 개방 시 LES 결과 53
제 5 장 결 론 59
참고문헌 61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