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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2013
제 1 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1.1 디젤 자동차에 의한 도심지 미세 먼지 현황 61.1.2 디젤 기관의 매연 여과 장치 적용 현황 101.1.3 매연 저감 장치의 재생 전략 121.2 종래의 연구 동향 151.3 연구 목적 및 내용 211.3.1 연구의 목적 211.3.2 연구의 내용 24제 2 장 입자상 물질의 생성 메커니즘 및 저감 기술 272.1 입자상 물질의 생성 메커니즘 272.1.1 고체 입자(Solid Fraction) 312.1.2 가용성 유기물(Soluable Organic Fraction) 342.1.2 황산염 입자상 물질(Sulfate Particulate) 352.2 입자상 물질의 저감 기술 382.2.1 전처리 기술 382.2.2 후처리 기술 45제 3 장 실험 장치 및 방법 513.1 실험 장치 513.1.1 실험용 기관 523.1.2 실험용 후처리 장치 533.1.3 가스분석기 543.1.4 데이터 취득 장치 543.2 실험 방법 623.2.1 차압 측정을 위한 기관 운전 모드 설정 633.2.2 매연 강제 퇴적을 위한 기관 운전 모드 설정 643.2.3 입자상 물질 퇴적에 따른 DPF 차압 특성 평가 653.2.4 DPF 재생을 위한 기관 운전 모드 설정 663.2.5 DPF 재생시 배기가스 특성 평가 673.2.5 실시간 Soot 산화율의 산출 69제 4 장 실험 결과 및 고찰 744.1 크린(clean)상태의 DPF 차압 특성 평가 결과 744.2 매연 강제 퇴적 운전 모드 실험 결과 844.3 입자상 물질 퇴적에 따른 DPF 차압 특성 결과 894.4 DPF 재생 운전 모드 실험 결과 984.5 DPF 재생중 연소 가스 배출 특성 평가 결과 1054.6 Soot의 실시간 산화율 산출 결과 116제 5 장 결론 119REFERENCE 122ABSTRACT 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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