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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2013
제 1장 서 론 11-1 자동 재폐로와 터빈-발전기 축 손상 11-2 기존 연구 31-3 연구의 필요성 31-4 연구내용 41-5 논문의 구성 4제 2장 자동 재폐로 62-1 자동 재폐로의 정의 및 목적 62-2 자동 재폐로 방식 62-2-1 단상 재폐로 방식 62-2-2 3상 재폐로 방식 72-2-3 1+3상 재폐로 방식 82-2-4 다상 재폐로 방식 82-3 국내 자동 재폐로 계전기 운영기준 92-4 고장 아크 모델과 자동 재폐로 112-4-1 아크의 수학적 모델 112-4-1-1 1차 아크의 수학적 모델 122-4-1-2 2차 아크의 수학적 모델 132-4-2 EMTP-RV를 이용한 고장 아크 모델링 162-4-2-1 아크 모델의 구성 162-4-2-2 1차 아크 모델링 172-4-2-3 2차 아크 모델링 182-4-3 고장 아크 모델 시뮬레이션 202-4-3-1 모의 계통 202-4-3-2 시뮬레이션 결과 23제 3장 터빈-발전기 축 손상 263-1 유효전력 변동 ΔP 263-2 터빈-발전기 축의 비틀림 토크 283-3 IEEE 검사 가이드 333-4 양단간 전압 위상차에 따른 ΔP 및 터빈-발전기 축의 비틀림 토크 33제 4장 리액터 투입을 이용한 재폐로 방식 개발4-1 리액터 투입을 통한 ΔP 저감 효과 384-2 리액터 투입을 이용한 재폐로 방식 404-2-1 리액터 투입 재폐로 방식의 개념 404-2-2 차단기 Controller Algorithm 41제 5장 시뮬레이션 및 결과 분석 425-1 시뮬레이션 조건 425-2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445-2-1 345kV 송전계통 445-2-2 154kV 송전계통 46제 6장 최적 리액터 용량 산정 486-1 리액터 투입 방식의 단점 486-2 최적 리액터 용량 곡선 506-3 최적 리액터 용량 산정 검증 526-3-1 345kV 송전계통 526-3-2 154kV 송전계통 55제 7장 결 론 58참고문헌 59Abstract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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