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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0
차 례 i국문요지 iiiList of tables ivList of figures vNomenclature viii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1제2절 연구목적 4제3절 관련 문헌조사 61. 패널법(Panel method) 62. 회전익 항공기 로터 후류 모델링 12제4절 논문의 구성 17제 2 장 연구방법 및 내용 19제1절 개요 19제2절 포텐셜 이론의 기본방정식 21제3절 시간영역 패널법 281. 개요 282. 좌표계와 운동역학 293. 형상이산화 및 후류 격자 생성 324. 공기역학적 영향계수 345. 표면속도 및 압력 376. 공력계수 427. 후류말림 46제4절 항공기 공력계수 및 후류 모사 491. 압축성을 고려한 회전익 항공기 로터의 공력해석 492. 회전익 항공기 로터의 후류모사 기법 503. 고정익 항공기의 공력계수 52제 3장 공력해석 및 분석 53제1절 시간영역 패널법의 검증 531. 2차원 익형의 공력해석 532. 뒷처짐각을 갖는 날개의 공력해석 543. 고정익 항공기 형상변화에 대한 공력해석 544. 회전익 항공기 로터 후류 모사 64제2절 회전익 항공기 로터의 공력해석 및 후류해석 651. 제자리 비행 시 공력해석 및 후류해석 652. 전진 비행 시 공력해석 및 후류해석 85제3절 고정익 항공기의 공력해석 881. 동체가 미 포함된 무인항공기의 공력해석 882. 고정익 무인항공기 전기체의 공력해석 및 공력계수 추출 97제 4 장 결론 103제 5 장 향후 연구 계획 106참고문헌 108Abstract 115감사의 글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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