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제 1 장 서론 1제 2 장 관련 연구 42.1 소프트웨어 사이버네틱스 및 피드백 기술 42.1.1. 소프트웨어 사이버네틱스 42.1.2. 피드백 프로세스 유형 52.1.3. 피드백 프로세스 관련 연구 72.2 상황인식 서비스 기술 92.2.1. 온톨로지 92.2.2. OWL 92.2.3. SWRL 10제 3 장 모바일 상황인식 서비스의 추론 결과 적응을 위한 피드백 프로세스 모델 123.1 기본 개념 123.1.1. 온톨로지 모델 기반 상황인식 서비스 123.1.2. 적응적 모바일 상황인식 서비스 133.1.3. 소프트웨어 사이버네틱스 기반 피드백 프로세스 모델 153.2 프로세스 단계: 피드백 모니터링 모델 정의 163.2.1. 피드백 모니터링 정보 정의 및 수집 173.2.2. 피드백 기본 상황 정의서 작성 193.3 프로세스 단계: 피드백 상황 분석 213.3.1. 피드백 기본 상황 규칙 분석 213.3.2. 피드백 상황 분석서 작성 233.4 프로세스 단계: 피드백 추론 상황 결정 253.4.1. 구문적 결정 263.4.2. 의미적 결정 283.5 프로세스 단계: 피드백 추론 상황 적응 및 갱신 293.5.1. 피드백 추론 상황 적응서 작성 29제 4 장 피드백 프로세스 모델 적용을 통한 프레임워크 설계 및 구현 314.1 프레임워크 개요 314.2 프레임워크 설계 및 구현 324.2.1. 피드백 모니터링 클래스 다이어그램 344.2.2. 피드백 분석 클래스 다이어그램 354.2.3. 피드백 결정 클래스 다이어그램 364.2.4. 피드백 적응 및 갱신 클래스 다이어그램 374.2.5. 화면 인터페이스 및 시퀀스 다이어그램 38제 5 장 사례 연구 및 검증 415.1 상황 시나리오 개요 415.2 피드백 모니터링 모델 정의 435.3 피드백 상황 분석 445.4 피드백 추론 상황 결정 485.5 피드백 추론 상황 적응 및 갱신 52제 6 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54참고문헌 56Abstract 6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