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곽연옥 (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진로준비행동의 개념, 특성 및 의미 6가. 진로준비행동의 개념 6나. 진로준비행동의 구성요소 8다. 진로준비행동의 의미 92. 사회적 지원의 이론, 개념과 유형 14가. 사회적 지원의 이론: 사회학적 이론 14나. 사회적 지원의 개념 15다. 사회적 지원의 유형 173. 자기결정성 개념과 하위변수 18가. 자기결정성의 개념 18나. 자기결정성의 하위변수 204. 선행연구에 따른 주요변수의 관계 23가. 사회적 지원과 자기결정성의 관계 24나. 사회적 지원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24다. 자기결정성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27라. 사회적 지원, 자기결정성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28Ⅲ. 연구방법 301. 연구모형 및 변수설정 302. 조사대상자의 표집 및 특성 323. 조사도구의 구성 334. 자료수집 및 분석 방법 355. 조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정 36Ⅳ. 분석결과 및 논의 441. 분석결과 442. 논의 52Ⅴ. 요약 및 결론 561. 요약 562. 결론 57참고문헌 60영문초록 72부 록1: 관찰변수 간 공분산행렬 74부 록2: 설문지 75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