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 내용3. 용어의 정의Ⅱ. 이론적 배경1. 통합교육과정이론2. 융합인재교육(STEAM)3. 선행연구 고찰4. 연구모형Ⅲ. 연구 방법1. 연구 절차2. 문헌 분석 및 분석틀 작성3. 연구 참여자4. 설문지 개발과 구성5. 자료의 수집과 분석Ⅳ. 국내외 STEM/STEAM 교육 현황1. 우리나라 STEM/STEAM 교육 사례 분석2. 주요국의 STEM/STEAM 교육 사례 분석Ⅴ. 국내외 전문가 인식 조사 결과1. 연구학교 운영 교사의 인식 조사 결과2. 국내 전문가 인식 조사 결과3. 국외 전문가 인식 조사 결과4. 국내외 전문가 인식 비교 결과Ⅵ. 종합 논의1. 사례 분석을 통한 정책 방향2. 전문가 인식 비교를 통한 정책 방향Ⅶ. 결론 및 제언1. 결론2. 제언참고 문헌Abstract부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