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강수현 (한국교원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3가. STEAM 교육 3나. 교육 요구 분석 4다. STEAM 교수 역량요소 54.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1. 외국의 STEM교육 7가. 미국 7나. 영국 8다. 핀란드 9라. 이스라엘 92. 우리나라의 STEAM 교육 103. 교육 요구 분석 17가. 요구 분석 모델 17나. 요구 분석을 위한 보리치(Borich) 공식 204. STEAM 교수 역량요소 225. STEAM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요구에 대한 선행연구 23Ⅲ. 연구 방법 251. 연구 대상 252. 설문지 구성 263. 분석 자료의 처리 방법 29Ⅳ. 연구 결과 311. 초등교사의 STEAM 교육에 대한 인식 312. 초등 교사가 인식하는 STEAM 교수 역량 343. ‘초등 교수 역량’의 STEAM 교육에서의 중요도 및 현재 수준 374. 초등교사의 STEAM 교육에 대한 교육적 요구 425. STEAM 교수 역량 개발을 위한 지원체계 45Ⅴ. 결론 및 제언 49참 고 문 헌 53A B S T R A C T 59부 록 63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