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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문제 33. 용어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51. 섭식능력의 발달 52. 뇌성마비 아동의 섭식특성 63. 경직형 뇌성마비의 말ㆍ언어특성 74. 경직형 뇌성마비의 조음특성 9Ⅲ. 연구방법 121. 연구 대상 122. 연구 도구 143. 연구절차 164. 자료처리 175. 신뢰도 18Ⅳ. 연구 결과 191. 튜브사용에 따른 섭식능력의 차이 192. 튜브사용 여부에 따른 조음명료도와 조음정확도의 차이 193. 섭식능력에 따른 조음명료도와 조음정확도와의 관계 21V. 고찰 22Ⅵ. 결론 및 제언 24참고문헌 25(Abstract) 30<부록 Ⅰ> 설문지 32<부록 Ⅱ> 조음검사 기록지 37<부록 Ⅲ> 조음명료도 채점표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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