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3. 연구의 범위와 제한점 5Ⅱ. 문화예술교육으로서의 학교 사진교육 61. 문화예술교육의 정의 62.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 123.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154. 우리나라의 사진교육 사례 20Ⅲ. 선행연구 고찰 271. 국내 개발 모형 272. 해외 개발 모형 - 미국 오하이오주 43Ⅳ. 표준교육과정을 적용한 사진교육 프로그램 개발(초등학교 4, 5, 6 학년 중심으로) 551. 프로그램의 개요 552. 프로그램별 교수-학습 과정의 실제 61Ⅴ. 학교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 1061.「나의 생각, 너의 생각」 활동 결과 1062.「사진아 놀자!」 활동 결과 1083.「바늘구멍상자 사진기 신기해요!」 활동 결과 1094.「꼬마사진가의 보물찾기」 활동 결과 1105.「걸리버 여행기」 활동 결과 1116.「개미가 보는 세상」 활동 결과 1127.「릴레이 미션(이어 찍기)」 활동 결과 1148.「사진으로 일기를 써요!」 활동 결과 1159.「사진 이야기」 활동 결과 11810.「나도 사진 기자!」 활동 결과 12011.「재미있는 속담놀이」 활동 결과 12112.「몸으로 표현해요!」 활동 결과 12313.「우리도 광고를 제작해요!」 활동 결과 12414.「사진 밖의 공간 그리기」 활동 결과 12615.「사진 카드 만들기」 활동 결과 127Ⅵ. 결론 및 제언 129참고문헌 132Abstract 1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