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권영숙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대학원)
이용수5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53. 연구 방법 64. 선행 연구 7Ⅱ. 볼르노 교육사상의 기반 121. 삶의 철학 122. 실존철학 143. 철학적 인간학 17Ⅲ. 볼르노 교육인간학의 이해 201. 교육인간학의 성립과 전개 202. 교육인간학의 방법적 원리 213. 한국에서의 교육인간학의 수용과 전개 27Ⅳ. 볼르노 교육인간학에서의 시간 301. 시간의 개념: 삶의 시간 302. 시간관계의 구조 413. 시간관계에 근거한 교육적 분위기 50Ⅴ. 볼르노 교육인간학에서의 공간 601. 공간의 개념: 삶의 공간 602. 공간의 구분 713. 공간관계에 근거한 교육적 분위기 89Ⅵ. 시간과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및 과제 991. 시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992.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1013. 시간과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과제 104Ⅶ. 결 론 109참고문헌 113Abstract 122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