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권영숙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강기수
발행연도
2013
저작권
동아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5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6
4. 선행 연구 7
Ⅱ. 볼르노 교육사상의 기반 12
1. 삶의 철학 12
2. 실존철학 14
3. 철학적 인간학 17
Ⅲ. 볼르노 교육인간학의 이해 20
1. 교육인간학의 성립과 전개 20
2. 교육인간학의 방법적 원리 21
3. 한국에서의 교육인간학의 수용과 전개 27
Ⅳ. 볼르노 교육인간학에서의 시간 30
1. 시간의 개념: 삶의 시간 30
2. 시간관계의 구조 41
3. 시간관계에 근거한 교육적 분위기 50
Ⅴ. 볼르노 교육인간학에서의 공간 60
1. 공간의 개념: 삶의 공간 60
2. 공간의 구분 71
3. 공간관계에 근거한 교육적 분위기 89
Ⅵ. 시간과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및 과제 99
1. 시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99
2.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101
3. 시간과 공간의 교육인간학적 과제 104
Ⅶ. 결 론 109
참고문헌 113
Abstract 122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