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1제 2 절 연구의 필요성 및 문제의 제시 3제 3 절 연구의 목적 4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 1 절 감정노동 5제 1 항 감정노동의 의의 5제 2 항 감정노동의 출현 배경 5제 3 항 감정노동 연구의 흐름과 문제점 6제 4 항 감정노동의 선행 연구 9제 2 절 서비스 상호작용 유형 19제 1 항 서비스 형태 구분 19제 2 항 서비스 상호작용 선행 연구 19제 3 절 감정부조화 21제 1 항 감정부조화의 정의 21제 2 항 감정부조화의 유형 21제 3 항 감정부조화 선행연구 22제 3 장 가설 설정 및 연구 설계 24제 1 절 연구 모형 24제 2 절 연구 대상 설정 25제 1 항 서비스 인카운터 유형 25제 2 항 서비스 관계 유형 25제 3 절 연구 설계 27제 1 항 조사 대상 및 자료 수집 기간 27제 2 항 설문지 구성 28제 3 항 분석방법 30제 4 항 변수의 조작적 정의 32제 4 절 가설 설정 및 추가분석 설정 35제 1 항 가설 설정 35제 2 항 추가분석1 설정 37제 3 항 추가분석2 설정 40제 4 장 실증 분석 41제 1 절 설문지 현황 41제 2 절 인구통계학 분석 41제 1 항 서비스 인카운터 유형 표본의 특성 43제 2 항 서비스 관계 유형 표본의 특성 43제 3 항 인카운터 유형과 관계 유형의 표본 특성 비교 44제 3 절 가설 검증 45제 1 항 신뢰도 분석 45제 2 항 타당성 분석 48제 3 항 상관관계 분석 55제 4 항 가설 검정 55제 5 항 추가분석 1 61제 6 항 추가분석 2 65제 5 장 결론 67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및 연구의 시사점 67제 1 항 연구 결과 요약 67제 2 항 연구의 시사점 68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69참고문헌 70설문지 76ABSTRACT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