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이미지 파노라마를 생성하기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일반적으로 파노라마 생성을 위하여 필요한 이미지 간의 관계는 두 이미지 사이에서 존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하학적 상태 때문에 같은 위치에서 찍은 사진을 합성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호모그래피(Homography)로 완전하게 표현될 수 없다. 현존하는 많은 파노라마 생성 알고리즘들이 기하학적 다양성을 무시할 수 있는 하나의 호모그래피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결과 영상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피할 수 없으며 이는 호모그래피가 평면이나 곡면에 상관 없이 동일하게 일어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하나의 호모그래피가 아닌 여러 개의 호모그래피를 합성하여 이미지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였다. 또한 추출된 기하학적 관계들 중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기하학적 관계를 추정하여 각 호모그래피의 영향력을 결정, 최적의 호모그래피를 합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덧붙여 호모그래피의 개수를 자동으로 판단하는 방법을 제안하여 사용자가 직접 제어해야 하는 단계를 없앴다. 워핑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단계에서 기존의 Graph-Cut 기반의 최적 경계 탐색 방법 대신 사용할 수 있고 다 시점 파노라마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GP-GPU 구현에 적합하여 빠른 속도로 합성 경계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최적 경계 탐색 방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기존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것 보다 이미지 형태의 왜곡과 잘못 붙여진 경계가 거의 없는 높은 품질의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