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4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과학영재의 정의와 특성 62. 독해력 83. 영재의 관점에서 본 독해력 134. 과학적 탐구능력 14Ⅲ. 연구방법 191. 연구절차 192. 연구방법 20Ⅳ. 결과 및 논의 241. 과학영재반 학생과 일반 학생의 독해력의 차이비교 242. 과학영재반 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적 탐구능력의 차이비교 293. 과학영재반 학생의 독해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의 성별비교 354. 과학영재반 학생의 독해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의 상관관계 395. 과학영재반 학생의 성별에 따른 독해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의 상관관계 41Ⅴ. 결론 및 제언 451. 결론 452. 제언 46참고문헌 48ABSTRACT 52부록 551. 독해력 검사지 562. 과학탐구능력 검사지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