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미경 (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대학원)
이용수27
목차I. 서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연구내용II. 세계화와 세계인식의 새로운 패러다임1. 세계화의 개념과 관점2. 세계화담론: 세계화와 반세계화3. 세계화, 다문화 정체성III. 세계화시대 이전의 역사와 역사교육1. 전통적 역사와 역사관 : 랑케의 역사주의2. 랑케 역사관의 극복: 보편사, 거대사로의 저환3. 전통적 역사교육의 문제와 한계성IV. 세계화시대의 역사와 역사교육1. 세계화시대의 역사인식2. 세계화시대 역사연구3. 새로운 세계사에 근거한 역사교육의 가능성V. 논의: 세계화시대 역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1. 세계화시대 역사교육의 목적2. 세계화시대 역사교육의 내용3. 세계화시대 역사교육의 방법VI. 결론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