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고명자 (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2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73. 용어의 정의 7Ⅱ. 이론적 배경 91. 긍정적 착각 91) 긍정적 착각의 개념과 특징 92) 긍정적 착각 구성 요인의 개념과 특징 112. 학업 성취 151) 학업 성취의 개념과 의미 152)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63. 방어기제 171) 방어기제의 개념과 특징 172) 방어기제 성숙도에 따른 위계 184. 긍정적 착각 수준에 따른 학업 성취와 방어기제의 관계 231) 긍정적 착각과 학업 성취의 관계 232) 긍정적 착각과 방어기제의 관계 243) 긍정적 착각 수준에 따른 학업 성취와 방어기제의 관계 26Ⅲ. 연구 방법 281. 연구 대상 282. 측정 도구 281) 긍정적 착각 척도 282) 학업 성취 303) 방어기제 유형 척도 303. 자료 분석 31Ⅳ. 결과 및 해석 341. 긍정적 착각과 학업 성취의 관계 342. 긍정적 착각과 방어기제 유형의 관계 351) 긍정적 자기 지각 수준에 따른 방어기제 유형의 관계 362) 통제 착각 수준에 따른 방어기제 유형의 관계 373) 비현실적 낙관주의 수준에 따른 방어기제 유형의 관계 373. 긍정적 착각 수준에 따른 학업 성취와 방어기제 유형의 관계 381) 긍정적 착각 상 집단의 학업 성취 수준에 따른 방어기제 유형의 차이 382) 긍정적 착각 하 집단의 학업 성취 수준에 따른 방어기제 유형의 차이 39Ⅴ. 논의 및 결론 401. 요약 및 논의 402. 결론 및 제언 43참고 문헌 46ABSTRACT 52부 록 54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