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문제 53. 연구모형 6Ⅱ. 이론적 배경 71.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학교적응 72. 문화변용스트레스와 학교적응 133. 방임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적응 154. 방임, 문화변용스트레스와 자아존중감 및 학교적응 18Ⅲ. 연구방법 211. 조사대상과 자료수집 212. 조사도구 223. 분석방법 25Ⅳ. 결과 및 해석 26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배경 262. 일반적 특성에 따른 주요 변수의 차이 293. 방임, 문화변용스트레스 및 자아존중감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39Ⅴ. 논의 및 결론 491. 요약 및 논의 492. 결론 및 제언 57참고문헌 60설 문 지 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