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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차 례 ⅰ표 차 례 ⅳ그 림 차 례 ⅵ사 용 기 호 ⅹ국 문 요 약 ?제 1 장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동향 31.3 연구범위 및 제한사항 81.4 연구방법 10제 2 장 정착구역의 응력교란 및 이론적 배경 122.1 정착구역의 응력교란 122.1.1 파열응력 152.1.2 지압응력 182.1.3 할렬응력 222.2 정착구역 해석이론 232.2.1 선형해석이론 242.2.2 스트럿-타이 모델을 이용한 해석이론 252.2.3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정착구역 해석이론 302.3 정착구역 보강 이론 392.3.1 Stone과 Breen의 파열응력 해석법 392.3.2 Stone의 나선보강 설계법 41제 3 장 원형 정착구의 하중전달실험 및 수치해석 433.1 원형 정착구의 하중전달실험 방법 433.1.1 하중전달실험 기준 433.1.2 하중전달실험 방법 463.1.3 실험 결과 및 분석 543.2 원형 정착구의 수치해석 683.2.1 수치해석 모델 683.2.2 해석결과 및 분석 71제 4 장 수치해석 모델을 이용한 원형 정착구의 거동분석 824.1 정착구 형상에 따른 거동 분석 824.1.1 원형 및 사각형 정착구의 하중-변위 관계 분석 834.1.2 원형 및 사각형 정착구의 수평 변형률 854.1.3 원형 및 사각형 정착구의 수직 변형률 874.1.4 원형 및 사각형 정착구 정착판의 응력분포 904.2 리브에 의한 응력감소 효과 분석 934.2.1 리브에 의한 정착구 변위 944.2.2 리브 수량에 따른 수평 변형률 964.2.3 리브 수량에 따른 수직 변형률 98제 5 장 원형 정착구의 하중전달메커니즘 분석 1005.1 원형 정착구의 하중전달성능 1005.1.1 파괴시의 정착구 형상 1005.1.2 하중전달시편의 최대하중 1015.1.3 변형률에 의한 안정성 분석 1025.2 원형 정착구의 파열력 산정식 제안 1045.3 파열응력에 대한 스터럽 보강 제안 108제 6 장 결 론 112참 고 문 헌 114ABSTRACT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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