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윤형균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지도교수
한정현
발행연도
2013
저작권
고려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게임 산업계는 스마트폰와 웹브라우저의 발전으로 PC(팩키지, 온라인) 이외의 웹(WEB)게임,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등과 같은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캐쥬얼(Casual) 게임이 성장되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과 웹 플랫폼은 표준화된 개발 플랫폼과 언어의 부재로 인해 다양한 개발언어, 개발 방법이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발자는 각 플랫폼에 따라 개별적으로 게임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 하는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하나의 소스(One Source)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개발하게 되면 개발 비용절감과 수익증대에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
본 연구에서 멀티플랫폼(Multi-Platform) 게임개발을 위한 개발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지원하는 도구를 제안하며, 각 플랫폼에서 추출된 공통점에 기반하여 설계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특성을 분석하며,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상용화된 멀티플랫폼 게임개발 사례를 통해 제시된 해결안으로 잘 구동 되는지 확인하며 멀티플랫폼의 새로운 가능성과 발전 방향에 대해 고찰한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관련연구
제3장 게임 플랫폼의 분석
3.1 PC Web Player 플랫폼 분석
3.2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분석
3.3 애플 iOS 플랫폼 분석
제4장 멀티플랫폼의 게임개발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4.1 하드웨어 분석 및 해결방안
4.2 소프트웨어 분석 및 해결방안
제5장 멀티플랫폼 기반의 게임개발 사례
제6장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 문헌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