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오성근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대학원)
이용수7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 배경 1제2절 연구 목적 4제3절 연구 내용 5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6제1절 기업의 혁신활동과 수출 6제2절 자원기반관점 이론 91. 자원기반관점 이론의 개념 92. 자원기반관점 이론에 관한 연구 10제3절 보완적 자산 131. 보완적 자산의 개념 132. 보완적 자산에 관한 연구 16제4절 수출 선도 중소기업 181.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정의 182.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특징 203.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혁신 역량 22제5절 선행연구 231. 수출성과 결정요인 232. 글로벌 마케팅 역량 27제3장 연구 방법 35제1절 연구 가설 35제2절 연구 모형 39제3절 분석 방법 401. 자료 수집 방법 402. 변수의 측정 403. 조작적 정의 454. 분석방법 및 추정방정식 46제4장 연구결과 및 해석 49제1절 조사대상 기업의 일반적 특징 491.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일반 현황 492.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인력 현황 513.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매출액 및 투자액 현황 524.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제품관련 현황 535.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 특성 556.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환경 현황 56제2절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역량 및 수출성과 581. 연구개발 및 제품 역량 582. 네트워크 역량 593. 최고경영자 역량 604. 글로벌 지향성 615. 해외시장환경 특성 626. 글로벌 마케팅 역량 637. 수출성과 648. 주요 역량과 수출성과 간 상관관계 65제3절 분석 결과 681. 기업 특성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및 수출성과 682. 상관관계 분석 723. 주요 역량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역량 분석 결과 734. 주요 역량에 따른 수출성과 분석 결과 785. 타깃 시장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및 수출성과 분석 83제5장 결론 및 제언 85제1절 요약 851. 수출 선도 중소기업의 일반적 특징 요약 852. 실증분석 결과 요약 87제2절 연구의 시사점 891. 이론적 시사점 892. 실무적 시사점 913. 정책적 시사점 92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941. 연구의 한계 942. 향후 연구방향 94참고문헌 96부록. 설문지 103ABSTRACT 113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