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송현주 (한국교원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1
I.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의 목적 41.3 연구의 제한점 5II. 이론적 배경 72.1 고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72.2 의미망(semantic mapping)과 독해 지도 172.3 영어 읽기 교육 자료로서의 언어학습자문학 272.4 선행 연구 고찰 33III. 연구 방법 및 절차 373.1 연구 대상 373.2 연구기간 및 절차 393.3 연구 설계 413.4. 연구 도구 및 분석 방법 42Ⅳ. 연구 내용 484.1 언어학습자문학 기반 의미망(semantic mapping)활동 수업 모형 484.2 의미망(semantic mapping) 구축 활동 수업 절차 574.3 의미망(semantic mapping) 활동 수업의 실제 63Ⅴ. 연구 결과 및 논의 735.1 사전, 사후 집단 간 영어독해능력 향상 비교 735.2 사전, 사후 집단 내 영어독해능력 향상 비교 765.3 사전, 사후 설문 조사 분석 785.4 논의 91Ⅵ. 결론 및 제언 936.1 결론 936.2 제언 96참고문헌 98ABSTRACT 104부록 107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