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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봉주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이용수11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9제2장 이론적 고찰 12제1절 문화원형 121. 선행연구 검토 122. 문화원형의 정의 153. 문화원형의 유형 및 특성 20제2절 도시브랜드 231. 선행연구 검토 232. 도시브랜드의 개념 263. 도시브랜드의 경쟁력 284. 도시브랜드의 마케팅 32제3장 문화원형 도시브랜드 사례연구 37제1절 문화원형 유형별 사례 분석 371. 문화유형별 분류 372. 사례조사 및 분석 38제2절 도시브랜드 마케팅 전략 사례 분석 581. 문화원형의 고유성과 차별성 고찰 582. 도시브랜드 마케팅전략 603. 사례조사 및 분석 67제3절 소결 76제4장 문화원형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구축모형 79제1절 광주광역시 개요 791. 일반 현황 792. 광주광역시 도시개발계획 843. 문화원형 소재 보유 현황 87제2절 광주광역시 도시브랜드 현황 921. 상징디자인 현황 922. 도시브랜드 요소 963. 도시마케팅 현황 1074. 국내도시 현황 및 시사점 108제3절 도시브랜드 구축 모형 1161. 도시브랜드 구축 프로세스 1162. 광주광역시 브랜드 방향 설정 1183. 광주광역시 브랜드 전략 적용 1214. 광주광역시 브랜드 “문화의 숲” 구축 130제5장 결론 133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과 시사점 133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과제 137참고문헌 139Abstract 145부 록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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