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진미잠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발행연도
2013
저작권
호서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20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是以2004年∼2013年期間韓中兩國醫藥品電視廣告?中心,分析廣告語言使用的修辭法。?對各個修辭法在廣告過程中起到的作用進行分析。廣告商爲了更好地傳達醫藥品的藥效,特點等,在語言修飾上使用了修辭手法,通過使用恰當的修辭法,使商品信息得到更好的傳達,?能促進消費者的購買欲。如果能?好的使用廣告語言修辭法,不僅給消費者帶來聽覺上的美感,也能使廣告更具有藝術價?。本論文以國語學?基礎,通過廣告語言過程中的聲音,意義,語言構造,感情,引用等五個類型,對醫藥品電視廣告中的修辭法進行了分析。
通過對韓中醫藥品電視廣告語言的修辭學方面的分析,能看出兩國的語言習慣,民族習慣,文化差異等。隨著社會的發展,廣告語言也有所進步。廣告作?信息傳達的工具,廣告語言正在逐漸得到重視?不斷發展著。

목차

I. 서론 1
1. 연구 목적 1
2. 연구 방법 2
3. 선행연구 3
II. TV 광고언어와 수사법 6
1. TV 광고언어의 개념 6
2. 수사법의 개념과 분류 7
III. 한·중 의약품 TV 광고 언어 수사법 비교 연구 11
1. 소리에 따른 수사법 11
1) 각운법 11
2) 의성/의태법 15
2. 의미 전이에 따른 수사법 19
1) 은유법 19
2) 직유법 23
3) 의인법 25
4) 동음이의어법 29
3. 문장구조에 따른 수사법 35
1) 대조법 36
2) 전치법 40
3) 열거법 42
4) 반복법 51
5) 생략법 57
6) 점층법 61
4. 감정에 호소하는 수사법 63
1) 과장법 63
2) 영탄법 67
3) 설의법 70
4) 자문자답법 73
5. 상호 텍스트적 수사법 79
1) 인용법 79
IV. 결론 85
참고문헌 87
中文摘要 90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