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2014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43. 용어의 정의 4가. 멘토링(Mentoring) 4나. 수학학습부진아 4다. 수학학습태도 5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멘토링 6가. 멘토링의 유래 및 정의 6나. 멘토링의 기능 및 유형 7다. 멘토링 관련 이론 102. 수학학습부진아 14가. 수학학습부진아의 정의 14나. 수학학습부진아의 원인과 특성 163. 수학학습태도 194. 선행 논문의 고찰 20Ⅲ. 연구 방법 및 절차 221. 연구 기간 222. 연구 대상 223. 자료 수집 24가. 멘토링 전·후 수학학습태도 검사지 24나. 설문지 및 활동지 25다. 수업 녹취록 및 개별 인터뷰 25라. 멘토링 일지 264. 분석 방법 26가. 멘토링 전·후 수학학습태도 검사지 26나. 설문지 및 활동지 27다. 수업 녹취록 및 개별 인터뷰 27라. 멘토링 일지 27Ⅳ. 연구 결과 281. 멘토링 과정 28가. 학생 특성 파악 단계 29나. 수학학습 단계 33다. 반성 단계 352. 수학학습태도의 변화 38가. 멘토링 전·후 수학학습태도 검사지 39나. 멘토링 전·후 미완성 문장 채우기 513. 학생의 소감 55Ⅴ. 요약 및 결론 57참고문헌 60영문초록 63국문초록 65부록 6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