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문제 33. 용어의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1. 수학영재의 정의 및 특성 5가. 수학영재의 정의 5나. 수학영재의 특성 62.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 9가. 수학 창의성 9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 113. 메타인지 13가. 메타인지의 개념 13나. 메타인지의 구성요소 164. 선행 연구 고찰 23Ⅲ. 연구 방법 251. 연구 대상 252. 검사 도구 25가.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도구 26나. 메타인지 검사도구 273. 연구 절차 284. 자료 수집 285. 자료 처리 및 분석 31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21. 초등수학영재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메타인지와의 상관관계 322. 초등수학영재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메타인지 구성요소별 영향력 34Ⅴ. 결론 및 제언 381. 요약 및 결론 382. 제언 40참고 문헌 41영문 초록 46부 록 48
0